럭셔리 세단 ‘알페온’, 생산 개시!
9일 GM DAEWOO 부평2공장서 양산기념식 개최

9월 알페온 3.0 출시 이어 10월에는 2.4모델 출시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의 럭셔리 세단 ‘알페온(Alpheon)’ 이 9일 부평2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이와 관련, GM DAEWOO는 9일 오후 부평2공장에서 회사 임직원과 협력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알페온 양산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성공적으로 알페온 1호차를 생산하게 돼 매우 기쁘다. 전 임직원의 기대와 노력이 집중된 만큼 완벽한 품질은 물론, 차질 없는 생산 일정으로 다음달 알페온이 성공리에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9월 중순 먼저 선보일 알페온 3.0모델은 CL300 디럭스/프리미엄, EL300 슈프림/스페셜 트림으로 나뉘며, 10월 중순부터 출시될 2.4모델은 CL240, EL240 각각 디럭스와 프리미엄 트림으로 판매될 계획.

알페온은 그리스어의 첫 번째 문자인 ‘가장 중요한, 근본의, 가장 빛나는’이라는 뜻의 ‘알파(Alpha)’와 ‘무한한, 영원한 세월’의 의미인 ‘이온(Eon)’의 합성어로, ‘고객의 명성을 처음부터 영원히 더욱 빛나게 드높이는 차’라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이 차량의 엠블럼은 알페온의 영문 머릿글자 ‘에이(A)’를 상징한다.

알페온은 품격 있는 외관과 고급스럽고 안락한 인테리어를 비롯, 동급 최고의 파워와 안전성, 정숙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차량 진행 방향에 따라 헤드램프 방향이 상하좌우로 자동 조절되는 첨단 어댑티브 제논 헤드램프를 비롯, 페달이나 핸드레버가 필요 없는 스위치 타입의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충돌 속도에 따라 두 단계로 에어백의 압력이 조절되는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이오나이저와 퍼퓸디퓨저를 포함한 공기청정기 등을 적용, 국내외 유수의 럭셔리 세단과 경쟁할 채비를 갖췄다.

알페온은 GM 뷰익(Buick) 브랜드의 라크로스(LaCrosse)를 기반으로 국내 럭셔리 세단시장 트렌드에 맞게 새롭게 개발됐다. 한국보다 약 1년 앞서 미국과 중국에 출시된 라크로스는 두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먼저, 미국 시장에서 라크로스는 지난 7월 7,047대를 판매하며 신형 라크로스 출시 이전 구형 라크로스가 판매됐던 전년 동월 대비 약 4배 가량 판매가 증가한 것.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계실적은 37,456대를 기록, 전년동기 대비 약 228% 증가했다. 이러한 라크로스의 판매 증가로 인해 GM은 라크로스를 생산하는 캔자스 시티(Kansas City)의 페어팩스(Fairfax) 공장에 세 번째 조립라인을 추가 증설한 바 있다.

한편, 라크로스는 단일시장으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중국에서 출시 1년이 지난 지금도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크로스는 1년도 채 안돼 지난달까지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한 것을 비롯, 올해 상반기 동안 30만 위엔 이상의 중국 프리미엄 중대형 세단 시장에서 약 8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라크로스가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알페온 출시를 앞둔 한국에서도 이러한 판매 돌풍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segye.com/tb.php?blogid=skylee&id=122251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