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첨단 안전기술

 

u       2010년형 재규어 XKR

1)       보행자 안전 보닛(Pedestrian Deployable Bonnet System, PDBS)

2010년형 XKR에는 보행자 안전 보닛(Pedestrian Deployable Bonnet System, PDBS)이라 불리는 재규어의 보행자 중심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스포츠카의 외관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프론트 범퍼에 적용된 최첨단 센서 시스템으로 다른 사물이 아닌 보행자와의 충돌을 구분, 보행자와의 충돌 보닛을 0.03 이내에 17cm 들어올려 쿠션 효과를 발생시킴으로써 보행자의 머리 부상을 최소화할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충격을 흡수하는 범퍼 시스템의 적용으로 보행자의 다리 부상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적응형 승객안전보조장치(Advanced Restraint Technology System, A.R.T.S)

2010년형 XKR 재규어만의 적응형 승객안전보조장치(Advanced Restraint Technology System, A.R.T.S) 충돌의 방향과 정도, 운전자 탑승 여부, 운전자의 자세 그리고 안전벨트의 사용여부를 감지하여 전면 충돌 개개인의 탑승객에게 가장 적절한 에어백 팽창력을 결정하는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u       재규어 XJ

1)       보행자 접촉 감지 시스템(Pedestrian Contact Sensing™ System)

XJ 이미 XK XF 통해 입증된 안전장치가 보행자 접촉 감지 시스템(Pedestrian Contact Sensing System)이란 이름으로 장착되어있다. 재규어가 보행자 안전을 위해 개발한 자동 개폐식 보닛은 보행자와의 충돌 보닛을 들어올려 쿠션 효과를 발생시킴과 동시에 보닛 안의 딱딱한 엔진에 보행자의 머리가 닿는 것을 방지해 충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시킨다.

 

2)       능동형 안전벨트 시스템(Active Seat Belt System)

XJ 내부에는 능동형 안전벨트 시스템(Active Seat Belt System) 장착되어있어 급제동이나 급격한 코너링이 감지될 경우 안전벨트의 장력을 조절해 준다. 기술은 운전 조작 강도에 비례하여 안전벨트 장력을 조절함으로써 기존의 프리텐셔너(Pre-tensioners) 기술을 완벽히 보완하며, 이에 따라 진일보된 안전감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이 보다 안정적인 운전 환경으로 돌아오면, 안전벨트의 장력이 자동으로 완화된다.

 

 

u       2010년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1)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Surround Camera System)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용이한 주차, 견인, 오프로드 주행 시의 운전 조작을 도와준다. 거의 360도에 가까운 각도의 시야를 터치스크린 화면에 전달하는 5대의 디지털 카메라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들은 차의 시동이 걸리면 즉각 작동되며, 최대 17.7km/h 속도로 주행 중에도 사용될 있으며 - 기능도 제공한다.

 

2)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터레인 리스폰스 시스템, Terrain Response System)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System) 갑자기 급변하는 악천후 속에서도 운전자가 안전한 주행을 있도록 차량을 완벽하게 제어해주는 첨단 주행 장치이다. 시스템은 5가지 지형 모드 하나를 택하기만 하면 일반 도로에서의 주행뿐 아니라 얼음이나 눈길, 자갈밭 등의 미끄러지기 쉬운 상황과 진흙, 모래, 바위길과 같은 거친 노면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디스커버리4에는 매우 제한적인 -슬립만을 허용하여 바퀴가 모래에 파묻히는 것을 막아주는모래 탈출 컨트롤모드와, 브레이크와 구동 반응 시간을 향상시켜 미끄러운 바위 길을 지날 차량의 롤링 현상을 줄여주는바위모드가 새롭게 개선 되면서 전천후 주행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다.

 

3)       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

랜드로버의 탁월한 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 시스템에는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장치(Gradient Release Control) 추가로 탑재되어 가파른 경사에서도 더욱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것은 경사가 급한 곳을 내려갈 초기 가속도를 막아주어, 통제력을 증가시키고 극단적인 각도에서 브레이크가 풀어질 발생할 있는 갑작스럽게 흔들리며 쏠리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u       2010년형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1)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

2010년형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의 선구적 탐색 레이더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 최초로 적용한 모델이다. 시스템은 76GHz 탐색레이더를 이용하여 동일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들의 위치를 알아내며, 가속, 감속 제동을 통해 앞차들과의 거리를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속도를 유지하도록 고안되었다.

 

2)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2010년형 레인지로버는 사이드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들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다른 물체들을 탐지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만일 물체가 탐지되면, 운전자쪽 도어 미러의 노란색 경고 아이콘이 점등된다.

 

###

트랙백 주소 : http://blog.segye.com/tb.php?blogid=skylee&id=122376
Alfamart official partner merc | 2014/04/03 13:34 | DEL | REPLY

2010년형 레인지로버는 사이드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들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다른 물체들을 탐지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만일 물체가 탐지되면, 운전자쪽 도어 미러의 노란색 경고 아이콘이 점등된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