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사로잡는 하이브리드 해치백 프리우스

 

 최근 수입차시장 확대와 함께 유럽 브랜드들이 세련된 디자인의 해치백들을 선보이자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해치백 모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토요타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해치백으로 최고의 연비와 첨단 주차 기능까지 갖춰 여성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보다 완벽해진 바람을 가르는 해치백

 

 프리우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토요타가 개발한 최신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이외에도 혁신적인 스타일링에 있다.

  3세대로 넘어오며 지속적인 연비개선 노력을 기울인 결과 양산 모델 세계 최고의 연비 (국내 공인 연비 29.2 km/L, 1등급) 달성했는데 여기에는 디자인의 새로운 진보를 보여주는 에어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 기여를 했다.

 

측면에서 보면, 프리우스의 상징적인 ‘삼각형 실루엣’이 보다 진보적인 비쥬얼 이미지로 표현되었는데 앞쪽 필러를 전방으로 이동하여 유리 부분의 기울기를 가파르게 하였으며 루프탑을 뒤쪽으로 이동하여 뒷좌석 공간 확보와 함께 고속 주행시의 주행 안정감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바람의 흐름이 가장 부드럽게 차의 표면을 스쳐지나가 공기 저항을 줄여 차량의 소음감소와 연비 향상에 기여할 있도록 제작되었는데, 이러한 공기 역학적인 측면은 프리우스 설계에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역사상 다른 어느 토요타 차량보다 많은 풍동테스트를 거친 3세대 프리우스는 0.25 공기 저항 계수를 달성하며 세계 양산 차종 가장 균형잡힌 공기역학적 특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3세대 프리우스는 기존 1.5리터 엔진보다 더욱 크고 강력해진 1.8리터 엣킨슨 사이클 엔진을 탑재했다.

 

신형 1.8엔진은 보다 크고 강력해진 성능으로 인해 효율적인 출력과 높은 토크를 제공해 주는데, 고속주행 엔진의 회전수를 낮게 유지해 연비를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다른 하이브리드 차량과는 달리, 프리우스는 출시 이후 ‘Full Hybrid System’만을 채택하여 왔다. 시스템은 엔진만으로 또는 배터리만으로도 구동이 가능하며, 엔진과 배터리를 함께 구동할 있어 성능과 연비의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2.4리터의 차량과 맞먹는 파워와 가속성능을 자랑하는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순간적인 파워를 통해 월등한 추월 가속력을 제공한다.

 

프리우스에는 주행연비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상황에 맞는 주행을 위해 3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EV 모드는 오직 전기 모터의 힘만으로 주행하는 모드로서 시속 40km/h 속도로 1~2km정도 배터리의 힘만으로 저속 주행이 가능하다(배터리 충전 상태에 따라 다름) 파워모드는 스포티한 주행을 필요로 하는 언덕길 주행시에 가속 성능을 최대한 끌어 올리기 위해 액셀의 응답성을 최대한 높였다. 마지막으로 ECO 모드에서는 엔진 효율 향상을 위해 엔진의 응답성을 낮춰 운전자가 최적의 연비를 달성할 있게 되었다.

 

뛰어난 패키징 능력

일반적으로 해치백은 트렁크 부분이 줄어 들어 외관상으로 보면 실내 공간과 화물칸이 작다는 느낌을 갖게된다.

 그러나 3세대 프리우스는 새롭게 설계한 플랫폼과 보다 컴팩트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사용함으로써 넓은 실내와 넉넉한 수납공간등 여러 측면에서 보다 유용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프리우스의 특징 하나는 개발된 좌석 프레임인데, 좌석 등받이 두께가 기존 모델보다 30mm 아져 뒷좌석 승객에게 보다 여유로운 레그룸을 제공해준다. 특히 뒷좌석의 경우 성인 3명이 앉아도 넉넉하고 편안한데 좌석 곳곳에 가해지는 접촉 압력을 면밀히 연구하여 앞뒤좌석 모든승객의 안락함을 개선했다.

 더불어, 뒷좌석을 접지 않고서도 골프백 4개를 적재할 있어 중형차 이상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첨단 장치

몇해전 국내에 소개되어 반향을 불러일으킨 있는 자동주차장치를 세계에서 최초로 상용화시킨 브랜드가 토요타라는 사실은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알려진 사실.

 3세대 프리우스에도 차세대 지능형 주차 보조 시스템인 IPA(자동 주차 보조, Intelligent Parking Assist) 시스템이 장착되어 간단한 설정으로 후진 주차 일렬 주차시 초음파 센서와 후방 감지 카메라가 LCD모니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주차 공간을 알려주고 주차를 도와준다. IPA 주차 공간을 확인해 주고 주차를 도와 주므로 운전자는 주변 안전을 확인하고 주차 속도만 제어하면 주차는 식은죽 먹기.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운전자나 해치백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여성운전자들에게 환영을 받는 첨단 사양이다.

 또한 한편 후방 카메라가 장착되어 후진 후방 상황을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모니터를 통해 보여주며 전방과 후방에 2개씩 센서가 장착되어 차량 근처의 장애물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음으로 알려준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segye.com/tb.php?blogid=skylee&id=122448
Alfamart official partner merc | 2014/04/03 13:38 | DEL | REPLY

2010년형 레인지로버는 사이드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들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다른 물체들을 탐지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만일 물체가 탐지되면, 운전자쪽 도어 미러의 노란색 경고 아이콘이 점등된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