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건의 한계를 극복한 크로스오버 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Sport Wagon) 캐딜락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CTS 세단의 성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기능성과 실용성까지 가미한 크로스오버 왜건이다.

 

 저명한 시사 주간지 TIME’에 의해 2010 가장 멋진 신차(The Most Exciting Cars of 2010) 대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있는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은 전통적인 왜건 바디 스타일에 혁신성을 가미한 모델로, 캐딜락 브랜드의 대표적인 중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CTS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은 물론 혁신적인 기능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왜건 모델이다.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에 장착된 신형 3.0L V6 직분사 엔진은 2008, 2009 2 연속 워즈 오토 월드 ‘세계 10 엔진’에 선정된 3.6L V6 직분사 엔진의 소형 버전으로, 최고 출력 275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CTS 스포츠 왜건은 CTS 세단과 동일한 외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트렁크 화물 적재량을 720리터까지 가량 넓힌 것이 특징이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적재량은 1,573리터까지 늘어난다.

 

리어카고 레일 시스템과 개방 높이의 설정이 가능한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으며, 탑승자를 섬세하게 배려한 다양한 적재 수납 공간들을 마련하여 실용성과 기능성을 배가함으로써 왜건 모델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역동적이면서 날렵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캐딜락 CTS 스포츠 왜건의 디자인은 한마디로 매끈하면서도 역동적인 라인이 가장 특징이다. CTS 세단과 동일한 캐딜락 고유의 방패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V자형 리어 센터 바디 한층 두드러진  외부 센터라인 큐는 시각적으로 차량이 스포츠 왜건임을 강조해 준다. 동급 최고 사양인 18인치 알로이 휠은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외관뿐 아니라,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CTS 스포츠 왜건의 루프 라인을 따라 반영된 크롬 소재 루프 레일에는 루프 캐리어 등을 추가로 고정 장착할 있어 실용성을 확장해 준다. 루프 패널의 중앙을 따라 뒤쪽으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은 역동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에지를 선사한다.

 

실내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프렌치 방식의 스티치 가죽 래핑 CTS 세단의 감성을 공유하는 것과 함께, 기술적인 정밀함에 장인의 수작업을 통한 기품이 더해져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해준다. 프론트 시트에는 실내 공간의 확보 안락함을 위해 ‘thin-seat(얇은 시트)’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장인의 손길을 느낄 있는 프렌치 방식의 스티칭 기법이 최고급 천연 가죽 시트는 물론이고 상단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 인서트를 포함한 내부 전반에 걸쳐 사용되었다.

 

트렁크 바닥 하부의 수납공간까지 마련한 카고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경쟁 모델을 능가하는 다목적의 넉넉하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률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작동되는 파워 리프트게이트는 개방 높이를 완전 개방, 개방 높이 설정, 수동 개방의 가지 모드로 메모리 설정할 있는 , CTS 스포츠 왜건의 모든 디자인은 운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기능성과 실용성의 미학을 보여준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segye.com/tb.php?blogid=skylee&id=122449
Alfamart official partner merc | 2014/04/03 13:44 | DEL | REPLY

2010년형 레인지로버는 사이드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들로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다른 물체들을 탐지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만일 물체가 탐지되면, 운전자쪽 도어 미러의 노란색 경고 아이콘이 점등된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